BNT news

9월 20일(일)

스트레스 날리는 매운 음식 추천!

2020-09-14 11:11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정혜진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느끼는 이들이 늘고 있다. 외출도 어려워지고 활동에 제약이 생기니 더욱 답답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요즘. 이렇게 쌓인 스트레스를 매운 음식으로 해소하려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입안에 통증이 생기는데 이때 뇌에서 진통 효과가 있는 물질인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된다. 엔드로핀은 통증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을 주게 된다. 스트레스로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면 강력한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

기본에 충실한 매운 떡볶이 ‘신전떡볶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 ‘떡볶이’. 매콤한 양념에 버물어진 떡볶이 하나면 단번에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느낌을 받게 된다. 그중 매운맛 마니아들이 아낌없이 찬사를 보내는 스테디셀러 떡볶이 전문점 ‘신전떡볶이’는 맵고 감칠맛 나는 소스에 후추 맛이 더해진 떡볶이로 유명하다.

다양한 토핑들로 가득한 떡볶이들 사이에서 기본에 충실한 신전떡볶이는 단연 눈에 띌 수밖에 없다. 또한 떡볶이와 세트처럼 따라다니는 사이드 메뉴인 ‘신전 김밥’은 보기에도 매콤해 보이는 빨간 비주얼로 보기만 해도 군침을 돌게 한다. 맵덕들도 울면서 먹는다는 극강의 매운맛 떡볶이와 김밥 조합으로 한 주의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불닭볶음면


매운맛 라면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불닭볶음면. 처음 출시되자마자 큰 이슈를 모았던 불닭볶음면의 뜨거운 인기가 계속되면서 많은 불닭 마니아들을 양산했다.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인 불닭볶음면은 출출할 때 바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매운맛 음식 중 하나이다.

청양고추의 스코빌 지수인 4천~1만SHU에 버금가는 4천 404SHU를 기록한 불닭볶음면은 초강력 매운맛을 자랑한다. 거기에 감칠맛을 더하는 김 가루와 톡톡 씹히는 참깨가 더해져 맛있게 매운 맛을 완성했다.

화산처럼 폭발하는 매운맛! 굽네 볼케이노 치킨


‘굽네 볼케이노’ 메뉴는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모은 매운맛 대표 치킨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자꾸만 먹고 싶은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출시한 지 5년이 지났음에도 명불허전 매운 맛을 대표하는 치킨으로 자리잡고 있는 ‘굽네 볼케이노’.

특히나 중독성 강한 마그마 소스는 굽네몰에서 ‘굽네 볼케이노 소스’로 판매가 될 정도로 사랑을 많이 받았다. 이렇게 맛있게 매운 소스에 부드럽게 구워진 치킨이 더해져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굽네 볼케이노 치킨. 마무리로 치밥까지 먹을 수 있어 더욱 든든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굽네치킨, 신전떡볶이, 삼양식품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