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7월 12일(일)

키스데이, 키스를 부르는 눈·코·입 부위별 솔루션

2020-06-12 11:50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이진주 기자] 연인 간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뜻에서 키스를 나누는 날, 키스데이. 이번 기념일은 6월14일 일요일로 주말인 만큼 두 사람의 사랑을 더 온전히 느낄 수 있을 터. 물론 평소 스킨십에 적극적인 연인에게는 감흥이 없을 수 있지만 서로에게 소극적이었던 커플이라면 이런 기념일에 하는 키스도 의미가 남다르지 않을까.

키스 행위는 수많은 연구 결과를 통해 입증되었을 만큼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이는 엔도르핀이 생성되면서 통증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심리적인 안정을 가져다준다. 또한 입술 근육이 함께 움직이면서 에너지를 소비하고 진할수록 칼로리 소모 효과가 크다는 것.

그렇다면 더더욱 키스데이를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하지만 서로의 얼굴이 가까워지기 때문에 눈가의 주름, 코의 블랙헤드, 입술 각질 등 작은 부분 하나하나가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마음 놓고 행복한 키스를 즐길 수 있는 눈, 코, 입 부위별 관리에 대한 현실적인 솔루션을 소개한다.

눈가 주름


20대 중반부터는 피부의 콜라겐이 급격히 감소되면서 탄력 저하와 함께 얼굴 곳곳 주름이 자리 잡게 된다. 특히 연약한 눈가 피부는 진한 메이크업과 자극적인 세안으로 눈 밑 주름과 색소 침착 등 금세 노화를 느끼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주름이 깊어지고 화장으로도 커버하기 어려운 수준에 도달하게 된다.

눈가 피부는 얼굴 피부에 비해 얇고 피지선이 적어 일반적으로 얼굴에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은 맞지 않을 수 있다. 따라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저자극 아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눈 건강에 좋으며 아이크림을 중지나 약지에 덜어 체온으로 데운 후 눈꺼풀 위에 부드럽게 두드리듯 발라줄 것.


프리메라 와일드 씨드 퍼밍 아이크림 시들지 않는 야생콩의 성장 에너지를 응축한 와일드 퍼밍이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개선해주고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인 소이 버터와 올리브 유래 피토 스쿠알란이 눈가의 보습을 촉촉하게 유지해 건조로 인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 피부를 관리해준다. 와일드 피팅 포뮬라를 적용한 쫀쫀한 텍스처가 눈가에 섬세하게 밀착된다.

코 블랙헤드


지성 피부와 복합성 피부의 주된 스트레스는 과잉 피지 분비로 인한 블랙헤드 대참사가 아닐까. 블랙헤드는 비염증성 여드름의 일종으로 면포 끝부분이 자외선과 공기와 만나 산화되며 검게 변한 상태를 말한다. 이는 코 피부의 특성상 압출로 인한 자극을 가할 경우 더 많은 피지를 분비하고 모공이 넓어지게 되므로 섬세한 집중 모공 관리가 필요하다.

결국 블랙헤드 제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모공 청소로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모공이 자주 막히지 않도록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해야 하는데 이는 딥 클렌징 제품을 통해 늘어진 모공 관리와 미세 노폐물 제거를 꾀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역시 잦은 사용은 피부가 붉어지고 각질을 잠재우지 못해 들뜸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해져 피로가 쌓인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제품.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내는 제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도울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이 증발하려는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 사용과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 각질


입술은 땀샘과 모공이 없는 탓에 건조로 인한 각질이 쉽게 형성되는데 관리를 해도 각질이 지속해서 발생한다면 탈락성 입술염일 확률이 높으며 자칫 평생 각질을 달고 살아야 한다. 또 이를 손으로 뜯다 보면 세균에 의한 2차 감염으로 이어져 색조 제품을 발라도 얼룩덜룩한 발색으로 안 바르니만 못하게 되는데.

각질이 일어난 상태에서 보호제를 사용하면 효과가 반감되기 때문에 스팀타월로 3분 정도 각질을 불린 후 면봉이나 솜으로 살살 문질러 큰 각질 위주로 정리하고 립밤을 바를 것. 인공 향료와 색소, 미네랄 오일, 파라벤 등 유해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안전한 립 마스크로 자기 전 입술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주면 된다.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베리 콤플렉스(라즈베리, 스트로베리,크랜베리, 블루베리, 고지베리)와 함께 잠자는 사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고 다음날 수시로 립밤을 바르지 않아도 매끈탱탱한 입술로 가꿔준다. 라네즈만의 쫀득한 립마스크 포뮬러로 오랫동안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