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5월 25일(월)

건성 피부 vs 탈수 피부 바로 알기

2020-05-14 18:14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이진주 기자] 계절이 바뀌는 게 두려운 이들이 있다. 특히 환절기 때면 찾아오는 마른버짐과 건선이 얼굴 곳곳 번져갈 때면 침착함을 유지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데. 양파 껍질처럼 까도 까도 계속 나오는 각질에 수분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잠재워보지만 좀처럼 개선되지 않는 피부.

값비싼 비용을 지불해서라도 건성 피부에 좋다는 제품들을 다 사용해보지만 별다른 진전이 없어 그만 포기해버리고 만다. 사실 우리가 느끼는 건조함은 건성 피부가 아닌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즉 탈수 피부였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 못했던 것.

결국 건조함을 느낀다고 해서 모든 피부가 건성 피부 타입인 것은 아니다. 따라 자신의 피부 타입을 확실하게 바로 알아야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관리할 수 있을 터. 그렇다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로 불리는 탈수 피부와 건성 피부는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

건성 피부


흔히 건성 피부라고 하면 수분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수분 관리에만 매진하는 이들이 있다. 그러나 건성 피부는 피지가 원활하게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자연히 피부의 유분이 부족해지면서 피부 표면이 쉽게 거칠어지게 되는 것. 이는 자외선이나 강한 바람, 계절 변화 등 외부 환경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유분 생산 능력이 저하되어 필요한 기초 유분이 사라지고 피부는 더 이상 광택이 돌지 않게 된다.

이러한 피부 특성상 여드름은 잘 생기지 않지만 2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피부 노화 현상이 다른 피부보다 더 빠르게 진행된다. 따라 수분과 함께 유분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오일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고 특히 유분이 적은 눈가와 입가 주변을 유분 함량이 높은 아이크림으로 꾸준히 집중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피부 표면의 산성 막을 파괴하는 알칼리성 계면활성제가 아닌 약산성 세안제로 클렌징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1 아이오페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골든 플랜트 드롭의 4가지 황금 식물 에너지 복합체(권백, 아마씨, 황금 뿌리, 원추리꽃 추출물)가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채워 밸런싱을 처방하고 판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킨다. 번들거림을 남기지 않는 수분감이 가득한 워터 오일 제형으로 다른 스킨케어 제품과 블랜딩해서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2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아이스드 타임 아이크림 혹한의 환경에서 자생하는 식물에서 추출한 시베리아 글라이코프로테인 핵심 원료로 항산화에 도움을 주고 아이스크림처럼 사르르 녹는 제형으로 바르는 즉시 즉각적으로 피부를 꽉 잡아준다. 특히 연약한 눈가 피부를 촘촘하고 섬세하게 감싸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잔주름을 개선시킨다.

탈수 피부


탈수 피부는 많은 이들이 가장 헷갈려 하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의 일환이다. 이는 수분이 부족한 탓에 피부가 생기를 잃으면서 안색이 칙칙해지고 버짐 같은 각질이 자주 발생하며, 특정 연령층에 제한되지 않고 건성 피부만이 아닌 지성, 민감성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언제든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피부는 번들거리지만 동시에 속은 건조함을 느낀다는 것.

결국 탈수 피부는 잘못된 생활 습관을 통해 후천적으로 생긴 증상이므로 건강한 피부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시간과 정성을 배로 쏟아야 한다. 이는 손으로 피부를 만졌을 때 혹은 화장할 때 피부의 표면이 밀리면서 자잘한 잔주름이 생긴다면 탈수 피부일 확률이 높으며 이 경우에는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리세린 등 강한 친수성을 자랑하는 수분 성분들이 주로 함유된 수분크림으로 보습 케어를 해주는 것이 탁월하다. 또한 하루 1.5L 양의 수분 섭취와 1일 1팩을 통한 집중 케어도 효과적이다.


3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한다. EWG 그린 등급을 받은 크림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4 헤라 히아루로닉 마스크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에 해당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강력한 보습 효과로 ‘수분 자석’이라 불리는 히아루론산 성분이 가득 담긴 기능성 마스크로 피부 보습과 함께 탄력 넘치는 촉촉한 물광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에 닿는 순간 얼굴 라인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되어 얼굴의 모든 부위에 유효 성분을 균일하게 흡수시킨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