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7월 11일(토)

독소는 빼고 수분은 채우고! ‘피부 휴식 레시피’

2020-03-26 13:16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이진주 기자] 최근 잦은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제 사용으로 피부 보호막은 위태롭다. 여기에 최소 8시간은 기본으로 각종 화장품에 둘러싸인 피부는 제대로 숨 쉬지 못할 뿐 아니라 독소가 잘 배출되지 않아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 결국 의도치 않게 피부 트러블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드는 셈이다.

피부 진정, 탄력, 미백 등 좋다는 기능성 화장품을 여러 개 레이어링 하거나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 역시 피부 컨디션을 난조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회복이 더뎌진 피부는 본연의 자생력을 위해서라도 휴식이 간절하다.

이는 노케미 라이프처럼 화장하지 않고 맨얼굴 상태를 지속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 그러나 현실적으로 지키기 어렵다면 기초 케어 단계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조금은 생략하는 것도 좋다. 또 독소 배출을 위해 페이셜 마사지를 하거나 집중 수분 관리로 보호막을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

독소 배출


혈액 속에 존재하는 독소의 양은 피부 건강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안색이 칙칙해 보일 수 있다. 독소를 배출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얼굴을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얼굴 전체의 원활한 혈액 순환은 물론 수분 보유력을 활성화시켜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 목과 턱에 집중된 림프선을 자극해주면 부종과 독성 형성 예방에 좋고 피부의 묵은 각질까지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굳이 비싼 돈을 들이지 않아도 손을 이용한 셀프 마사지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진행할 것. 오일을 평소의 2배 이상 손에 덜어 턱, 볼, 이마 순으로 발라주고 검지를 구부려 측면을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려준다. 이후 이마 중심에서 윤곽선을 따라 아래로, 턱 끝에서 턱 라인을 따라 위로, 귀 뒤부터 목선을 따라 아래로 마사지한다.

Editor’s Pick


1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컨센트레이트 오일 연꽃씨의 발아 순간의 모든 에너지와 풍부한 영양 성분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나게 가꿔주는 식물성 오일로 항산화 효능을 더했다. 6가지 씨드오일과 9가지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을 조합해 잔여감이 남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2 마녀공장 알로에 수딩 젤 제주에서 30일 이내로 수확한 알로에로 에탄올 없이 생즙 90%의 유효성분을 사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의 즉각 진정 효과와 동시에 저자극 보습 케어를 도와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한 제형으로 피부 자극 후에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수분 공급


독소를 제거했다면 수분을 공급해줄 차례. 가장 쉽고 일반적인 수분 공급은 바로 물 마시기. 이는 피부 개선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질병 예방 등 이만한 보약이 따로 없는데. 그러나 하루 1.5L가량의 물을 마시기란 생각보다 녹록지 않을 것. 그렇다면 파인애플, 수박, 복숭아 등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 섭취로 이를 보충할 수 있다.

현재 장벽이 약화된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예민해질 수 있는 상황. 이때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딥 클렌징 같은 자극적인 각질 제거도 잠시 쉬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 후 수분도가 뛰어난 마스크팩으로 각질을 잠재우고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보습크림으로 보호막을 형성해줄 것. 팩과 식물성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장시간 보습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Editor’s Pick


3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크림으로 촉촉하고 탄탄한 수분 보호막을 생성해 포뮬러 24시간 놀라운 보습 효과를 자랑하며 모공을 막기 쉬운 광물성 오일 대신 올리브와 아보카도 성분의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모든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4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bnt DB, 프리메라, 마녀공장, 키엘, 물빛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