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2월 10일(화)

[리얼체험] 잡티케어 어떻게? 올리브영 1등 세럼, 아이소이 잡티세럼&잡티크림 직접 사용해봤더니…

2019-11-29 11:05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우지안 기자] 찬바람에 몸을 움츠리게 되는 겨울철에 얼굴 피부는 가리는 데 한계가 있다. 어쩔 수 없이 자외선에 노출되고 유해한 환경과 맞닥뜨리는 피부는 여름엔 자외선으로 인해 스크래치 나고 가을, 겨울에는 건조한 대기와 답답한 공기 속에 촉촉함을 잃기 쉽다.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는 온도에 민감해진 피부는 붉어지고 건조해지며 가렵고 따갑기까지 하다.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온도에도 끄덕없도록 피부 본연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방법이 있다.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응집된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올리브영 6년 연속 에센스 부문 1위에 빛나는 머스트 해브 뷰티템으로 손꼽힌다.

잡티를 희미하게 만들어주고 겨우내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고 싶은 이들이 아이소이 잡티세럼과 잡티크림을 직접 사용해봤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속당김에 심하게 건조한 악건성 피부. 겨울에는 홍조기가 심한데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져 점점 붉은기가 더욱 심해지는 중.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세안하자마자 묽은 토너를 얼굴에 발라주고 에센스 사용 후 쫀득한 크림을 여러 번 덧발라준다. 건조한 피부라 잔주름이 도드라져 최근에는 아이크림도 열심히 발라주고 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건조한 것도 문제지만 실내가 덥거나 갑자기 찬바람을 쐴 때는 피부에 열이 나면서 홍조기가 돌아 스트레스를 받아 열을 내려준다는 쿨링 제품부터 사용해보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다. 안면홍조크림도 구매해 발라보았지만 특별히 효과를 보지 못했고 피부 본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약도 지어 먹어보고 피부과도 다녀봤다. 최근에는 금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있는데 여기에 화장품도 세심하게 성분을 따져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

Q. 아이소이 잡티세럼/잡티크림 사용 느낌

화장품 하나로 피부 붉은기를 완벽히 다스릴 수 없지만 아이소이 잡티세럼과 잡티크림의 경우는 앞으로 믿고 사용해도 될 정도로 상당히 좋았다. 우선 건조한 피부고 민감할 때는 아무리 순한 화장품을 사용해도 따가웠는데 아이소이는 피부 표면에 머무는 것이 아니고 바르자마자 서서히 피부에 흡수되는 듯한 느낌이었다. 잡티크림은 기존에 사용하던 크림 제형보다 산뜻한 타입이었지만 보습력은 오히려 훨씬 우수했다.

Q. 제품 사용 방법

토너 사용 후 잡티세럼을 사용한 후 잡티크림을 발라주었다. 피부가 많이 붉은 날에는 수면팩을 하듯 잡티 크림을 여러 번 발랐는데 다음 날 메이크업이 너무 잘됐고 피부에 힘이 생긴 느낌이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속당김이 거의 사라졌다고 해도 무방하다. 대체적으로 영하의 기온일 때는 피부 당김이 더욱 심해졌는데 잡티세럼과 잡티크림을 사용하는 동안 속당김을 거의 느끼지 못했다. 붉은기는 아직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안색이 개선되는 듯한 느낌이었다. 가장 좋았던 점은 피부가 따갑지 않고 차분해진 것 같다.

Q. 별점과 총평 ★★★★★

건조하고 붉은기가 심한 피부라면 잡티세럼과 잡티크림을 사용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던 제품이다. 세럼은 가볍고 묽은 제형이지만 보습을 탄탄하게 지켜줬고 크림은 세럼의 효과를 극대화해주었다. 전체적으로 피부결이 차분해지고 피부 사이로 수분이 충전되는 느낌이었다. 간지러웠던 피부 고민이 사라져 앞으로도 구매해 사용할 것이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로 건조함과 번들거림이 동시에 있는 피부. 세안 직후에 피부 당김이 심하고 오후가 되면 번들거림이 심해져 메이크업이 쉽게 번지고 피부 상태가 지저분해진다. 겨울이 되면서 실내에서는 답답한 공기에 피부가 메마르고 밖에서는 찬바람에 푸석거리는 게 고민. 특히 트러블 자국이 잘 없어지지 않아 붉은기와 피부 착색으로 피부 상태가 좋지 않아 걱정이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트러블 때문에 피부과에 다녀온 후로 토너를 건너뛰고 세럼과 로션으로만 스킨 케어를 하고 있다. 화장품 가짓수를 대폭 줄였지만 피부 상태는 전보다 나아졌는데 가벼운 제형의 세럼이나 앰플을 바르고 피부결이 푸석할 때만 산뜻한 타입의 크림을 발라주고 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트러블이 심할 경우에는 피부과에 가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스팟 케어로 즉각적인 관리를 해주는 편이다. 피부과를 가더라도 울긋불긋한 붉은기는 그대로 남아있어 미백에 좋다는 마스크팩을 가끔 해주는 편. 피부에 좋다는 영양제도 챙겨 먹고 있고 스킨 케어에 시간을 들여 천천히 흡수시켜주려 노력한다.

Q. 아이소이 잡티세럼/잡티크림 사용 느낌

우선 제형과 향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향이 강한 제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은은한 로즈향이 기분좋게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었다. 특히 평소에 묵직한 제형을 바르면 금세 번들거림이 심해져 기피했는데 세럼도 가벼운 제형이었고 크림도 사계절 사용해도 될 만큼 산뜻한 타입이라 만족스러웠다.

Q. 제품 사용 방법

아침저녁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낸 후 잡티세럼을 한 번 반 정도 펌핑해 얼굴 전체에 천천히 흡수시켜주었다. 곧바로 스파츌러로 크림을 덜어내 턱 주위를 제외한 푸석한 부분에 발라주었다. 턱 주위에는 좁쌀 트러블이 올라와 한동안 크림을 바르지 않았던 상황이라 세럼만 흡수시켜주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잡티 세럼과 잡티 크림을 사용한 지 이주정도 됐는데 가장 큰 변화는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져 번들거림도 줄어들고 건조하고 당겼던 피부 상태가 눈에 띄게 호전됐다. 선명했던 착색 자국도 살짝 희미해졌고 피부결이나 피부톤이 훨씬 맑아진 느낌이었다. 오후만 되면 유분기 때문에 밀리거나 얼룩덜룩해진 피부 상태가 촉촉해진 피부 상태 때문에 산뜻함이 오래 유지됐다.

Q. 별점과 총평 ★★★★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피부에 전혀 부담 없이 흡수되고 거부감 없는 향과 제형이었다. 평소 잦은 피부 트러블 때문에 스킨 케어 유목민이었던 나에게 잡티세럼은 찰떡인 아이템이었다. 피부톤이 균일하지 않아 베이스 메이크업 없이는 외출할 수조차 없었는데 잡티세럼을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톤이 균일해질 것 같았고 잡티 크림은 수분 보호막을 씌워줘 종일 촉촉함이 유지됐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예민한 복합성 피부. 자주는 아니지만 컨디션에 따라 피부 트러블이 올라오고 겨울에는 유난히 안면 홍조가 심하다. 특히 요즘에는 어떤 화장품을 써도 건조하고 피부가 따가워 고민이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에 힘썼다면 겨울에는 주로 홍조를 다스리거나 건조함을 덜어낼 수 있는 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편이다. 복합성 피부라 너무 무거운 크림은 사용하지 않고 있다. 토너로 먼저 피부 바탕을 촉촉하게 만들어 준 후 앰플을 흡수시켜주고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 한다. 아이크림은 밤에 잠깐 발라주는 정도.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아무래도 컨디션에 따라 피부 상태가 달라지는 걸 익히 알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운동해서 노폐물을 배출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으려고 노력은 한다. 야근이 잦을 때는 출근 전 마스크팩을 잠깐이라도 하거나 수면팩을 해주기도 한다. 홍조기가 심할 때는 에센스 패드를 볼에 붙여 열을 식혀주기도 한다.

Q. 아이소이 잡티세럼/잡티크림 사용 느낌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는 걸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적은 처음이다. 평소 장미향을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향이 인위적이지 않아 부담감이 없었다. 세럼의 경우 끈적이는 제형이 아닌 피부에 바르는 즉시 보호막을 한 겹 씌워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금세 스며들어 촉촉해졌다. 잡티크림은 사용하고 있던 수분 크림과 달리 쫀쫀하면서도 피부에 부담 없는 발림성으로 수분력이 상승된 느낌이었다. 세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했다면 크림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꽉 잡아주는 느낌이라 아주 만족스러웠다.

Q. 제품 사용 방법

아침저녁 세안을 마친 후 토너 다음 단계에서 잡티세럼과 잡티크림을 순차적으로 사용했다. 잡티세럼은 한 번 펌핑하니 양이 딱 적당했고 잡티크림은 스파츌러가 들어있어 소량 덜어 얼굴에 펴 발라줬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우선 예민한 피부 타입이지만 제품을 사용하면서 피부에 부담이 된다는 느낌이 전혀 없었다. 세럼과 크림을 동시에 사용하니 수분 보충과 수분 보호막이 형성되는 느낌으로 아침에 바르고 외출해도 장시간 촉촉함이 유지됐다. 그리고 볼 쪽에 붉은기가 돌아 스트레스였는데 붉은기가 살짝 희미해지고 피부 예민함도 현저히 줄어든 느낌이었다. 이 주 정도 사용해보니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고 메이크업도 훨씬 잘 밀착됐다.

Q. 별점과 총평 ★★★★★

예민한 피부 타입에 홍조기까지 있어 케어가 어려웠던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화장품 선택이 쉽지 않다. 워낙 입소문난 잡티세럼이지만 이 정도로 효과가 좋을 줄은 몰랐는데 예민한 피부가 안정을 되찾은 느낌이 들었고 붉은기가 줄고 가렵고 따갑던 느낌도 거의 없어졌다. 전성분 표기로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없다는 걸 보니 정말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제품 같았다.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해 볼 생각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