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2월 10일(화)

스타들처럼 ‘민낯 미인’ 꿈꾼다면?

2019-11-29 17:39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이혜정 기자] 남녀노소 사랑받는 여자 스타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메이크업을 하건 안 하건 변함없이 빛나는 완벽한 피부를 자랑한다는 것. 특히 피부가 좋기로 소문난 연예계 대표적인 스타들도 제시카, 수지, 아이린을 꼽을 수 있다.

풀메이크업은 물론 민낯까지 예쁜 워너비 스타들처럼 민낯 미인을 꿈꾼다면 오늘부터라도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민낯 미인이 되기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단연 스킨케어. 그리고 스킨케어도 낮과 밤으로 나누어 진행하면 좀 더 똑똑한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스킨케어 이후에 메이크업을 해야 하고 하루 종일 외부 활동을 하기 전 준비 과정이 되는 데이케어, 종일 쌓인 먼지와 피로를 지우고 밤 사이 피부 관리를 하는 바탕을 만들어 주는 나이트 케어. 똑똑한 데이&나이트 케어 법을 알아보자.

DAYCARE






>> 자외선 차단

데이 케어에서 1년 365일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광노화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각종 잡티를 유발 해 피부톤을 얼룩덜룩 하게 만드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자외선 차단을 날이 흐리거나 햇볕의 세기가 여름보다 약한 겨울이라고 해서 간과해서는 피부 관리에 구멍이 뚫리기 쉽다. 심지어 실내에서도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문제가 발생하니 실내, 외를 막론하는 것은 물론 계절을 불문하고 자외선 차단제는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민낯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단계다.

>> 수분공급

스킨 케어에서 틈틈이 진행하면 좋은 것은 바로 수분 공급이다. 피부가 메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숨 쉴 때 건조함에서 벗어날 수 있고 수분 부족으로 인한 각종 피부 문제와도 멀어질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 수시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 미스트를 이용한 수분공급은 메이크업한 피부 위에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건조함을 해결하고 싶은 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NIGHTCARE


>> 세안

무결점 민낯으로 거듭나기 위한 나이트 케어 중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것은 세안이다. 모공 속이 노폐물로 가득 차 있으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을 잊지 말자.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은 다음 순한 성분의 폼클렌저로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하자. 다양한 텍스처의 세안제 중 풍성한 거품이 특징인 폼클렌저는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어 피부타입을 불문하고 사랑받는 텍스처.

>> 스페셜케어

스타들처럼 완벽한 민낯을 꿈꾼다면 잠든 시간까지 알차게 활용해야 한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수면팩으로 더욱 깊은 영양을 피부에 공급해주자.

평소 하던 대로 스킨 케어를 마친 피부 위에 손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슬리팽팩으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하듯 펴 바르자. 다음날 아침 가벼운 물세안으로 수면팩을 씻어내면 단시간 내 촉촉하고 매끄럽게 변한 피부를 손 끝으로 확인할 수 있다.

>> EDITOR’S PICK


01 더뷰티풀팩터 토닝 워터리 선 SPF50+ PA++++ 칼라민 성분의 핑크 빛 수분 에센스 제형으로 촉촉하게 흡수되며 생기 있는 핑크 톤 업 피부를 만들어 준다. 백탁과 끈적임 없는 촉촉한 자외선 차단제.

02 에스테덤 셀룰러 워터 미스트 셀룰러 워터 콤플렉스의 업그레이드된 항산화 효과는 물론 하이포타우린이 피부 에너지 활성화를 도와 피부 관리를 돕는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03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 성분과 스피룰리나의 함유로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 해진 클렌저.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 제형이 피부에 자극 없이 말끔한 세안을 돕는다. EWG 그린 등급 제품으로 자칫 자극적일 수 있는 클렌징 단계에서 편안함을 준다.

04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 피로를 풀고, 피부 에너지를 채워 밤 사이 향긋하고 깊은 휴식을 선사하는 마스크 팩. (사진출처: 물빛미, 더뷰티풀팩터, 에스테덤, 한율,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