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2월 10일(화)

[신쿡 뷰티 꿀팁] 브러시 한 개로 얼굴 전체 메이크업 하는 방법

2019-11-19 11:37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오늘은 브러시 한 개로 얼굴 전체 섀딩을 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보여드린 메이크업 영상 속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브러시를 사용해 왔었는데요. 브러시 하나만으로도 대체가 가능한지 여쭤보는 질문들이 많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한 가지 브러시로도 전체 메이크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브러시를 사용할 때보다 디테일이 살짝 떨어지는 부분은 감안해주세요. 저는 우선 오늘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 두 종류 브러시를 각각 사용할 때 필요한 팁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큰 브러시에는 다양한 모양들이 있으나 오늘 브러시를 고른 기준은 사이즈입니다. 턱 섀딩이 가능할 정도의 큰 사이즈라면 어떤 모양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작은 브러시는 주로 콧대와 눈가의 음영을 표현하는 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섀딩 파우더는 세 가지 색이 담겨있는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큰 브러시 사용법


우선 먼저 브러시에 섀딩 파우더의 중간 브라운과 어두운 브라운을 색이 잘 섞이도록 묻혀 줍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얼굴에 브러시를 올리기 전, 꼭 한 번 털어주셔야 합니다. 큰 브러시는 너무 많은 양의 파우더가 묻어 나올 수 있어 적절히 털어주지 않으면 한 군데에 뭉쳐서 표현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브러시를 한번 털어냈다면, 얼굴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그늘지는 부분을 먼저 가볍게 쓸어내려 주세요. 이어서 광대 앞부분과 턱을 위주로 브러시를 둥글게 돌려가며 쓸어 줍니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섀딩 파우더의 가장 진한 색으로 턱에서 가장 어둡게 그늘지는 부분을 한 번 더 쓸어내려 턱선을 강조해 줍니다.


전체적인 얼굴 윤곽이 마무리되었다면, T 존 부위의 윤곽을 진행할 차례입니다. 우선 큰 브러시의 끝부분을 연필 잡듯이 잡아 모를 납작하게 모아줍니다. 마찬가지로 파우더를 묻혀 한 번 가볍게 털어준 뒤 코 라인을 따라 일자로 쓸어 내려줍니다

Tip.

경계가 질 수 있으니 브러시를 아주 부드럽게 움직여 줍니다. 큰 브러시를 사용할 경우 콧대 세우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눈가로 이어지는 ‘ㄱ’자 부분은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브러시의 모 부분을 아주 가늘게 잡아 애교살 그늘 부분을 표현해 줄 수도 있지만, 초보자들이 시도할 경우 번질 수도 있으니 시도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작은 브러시 사용법


작은 브러시를 사용해 얼굴 전체의 넓은 면적을 칠해줄 경우에는 더욱 디테일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파우더를 고루 넓게 퍼뜨릴 수 있는 큰 브러시에 비해 경계가 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섀딩 파우더의 제일 밝은 컬러와 중간 브라운을 섞어 사용했습니다.


먼저 파우더를 묻힌 작은 브러시를 최대한 많이 털어준 뒤, 손에 힘을 빼고 지그재그 모양으로 사선을 그려가며 턱 선의 음영 부분을 넓게 칠해줍니다. 이어 좀 더 어두운 컬러를 브러시에 묻힌 뒤, 좁게 지그재그 모양을 그려주며 다시 한번 덧칠해줍니다. 이때도 사용 전 브러시를 적당히 털어내어 파우더의 양을 조절합니다.


콧대와 눈가 전용으로 사용하는 브러시는 사이즈가 작아 상대적으로 애교살을 표현하기에는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큰 브러시와 마찬가지로 모 부분을 납작하게 잡은 뒤 애교살 그늘진 부분을 칠해줍니다.

신쿡 뷰티 꿀팁!!



큰 브러시를 사용할 경우

1. 적절한 양을 묻힌 큰 브러시로 턱선을 포함한 얼굴 전체 윤곽을 잡는다.
2. 큰 브러시의 끝부분을 연필처럼 눕혀 잡아 T 존 부위를 섬세하게 쓸어준다.



작은 브러시를 사용할 경우



1. 작은 브러시에 파우더를 소량 묻혀 아주 부드럽게 지그재그 모양으로 턱선 및 얼굴 전체 윤곽을 칠한다. 조금 더 어두운 컬러를 사용해 한번 더 덧칠한다.
2. 작은 브러시의 끝부분을 납작하게 눕혀 잡아 애교살을 표현한다.

뷰티 유튜버 신쿡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