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1월 14일(목)

[리얼체험] 노화 늦추는 안티에이징 케어, 아이소이 코어탄력세럼&크림 사용해봤더니…

2019-10-24 14:31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우지안 기자] 환절기를 지나 찬바람을 맞게 된 피부에는 다양한 변화가 찾아온다. 체내 신진대사가 저하되는 것처럼 피부도 면역력이 많이 부족해져 있는 상태를 거치면 푸석하고 거칠어지기 쉽고 특히 잡티와 잔주름이 선명해지게 된다. 미세하게 있었던 잔주름이 어느 날 갑자기 얼굴 전체에 자글자글 눈에 띈다면 안티에이징 케어를 해야 할 때.

아무리 건강한 피부일지라도 피부 노화를 막을 수는 없다. 자연스럽게 나이 들면 줄어드는 피부 탄력 섬유, 무너지는 페이스라인 등 피부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겨울이면 노화를 앞당기는 요소들이 더 많아진다. 실내외 급격한 온도 차, 피부를 공격하는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피부 장벽을 튼튼히 정비해야 한다. 피부 노화 등 피부 고민을 앓고 있는 이들이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코어 탄력 세럼과 코어 탄력 크림을 직접 사용해봤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컨디션이 안 좋을 때마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피부 트러블이 올라오는 예민한 복합성 피부 타입이다. 최근 피부 고민은 늘어난 모공과 탄력을 잃어가는 페이스 라인, 그리고 온도 변화에 따라 안면홍조 증상이 생기는 것. 겨울을 앞두고 붉고 건조해질 피부에 적절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이 목표.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피부 탄력 개선과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해 불규칙해진 피부톤을 균일하게 가꾸기 위해 미백과 탄력에 도움이 되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부드러운 필링젤이나 파하 토너로 각질을 정돈하고 틈날 때마다 에센스패드를 볼 부위에 올려 수분을 공급하는 편.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탄력 개선을 위해 노력하지만 홈 케어만으로 눈에 보이는 변화를 얻는 건 어렵다고 생각, 현상 유지에 힘을 쓰고 있다. 특별한 관리법은 아니더라도 최대한 주기적으로 기본적인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신경 쓴다. 일주일에 한 번은 각질 제거를 하고, 그 다음 주는 포어타이트닝 팩을 통해 모공 관리에 집중하는 등 기본적인 루틴을 정한 뒤 반복적으로 관리하려고 노력한다.

Q. 아이소이 코어탄력세럼/ 코어탄력크림 첫느낌

제형/텍스처/향 등: 코어탄력세럼의 경우 묽으면서도 밀도 있는 에센스 제형. 코어탄력크림은 쫀쫀하고 되직한 느낌이었다. 마치 살짝 녹은 젤리 같았달까. 향은 약간의 허브 향이 나는 느낌으로 바르는 데 전혀 거부감 없었다.

발림성: 세럼의 경우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했다. 살살 문질러도 금방 흡수되어 이후 코어탄력크림을 바르기 용이했다. 탄력크림은 세럼보다 무거운 제형이라 두세 번 문지르며 발랐다. 쫀쫀한 제형임에도 불구하고 타 영양크림보다 흡수가 빨라 사용하는 데 편리했다.

보습감: 피부에 갑작스러운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무리가 될 수 있다는 얘길 들은 적이 있는데, 아이소이 코어탄력세럼은 그런 것들을 방지하면서 이후 단계 제품 흡수율을 높여주기 위한 부스터 제품처럼 느껴졌다. 마치 피부에 1차적인 수분을 공급해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그 위에 탄력크림을 덧바르니 피부 속까지 수분이 충전된 느낌이 들어 만족스러웠다.

Q. 제품 사용 방법

가을에 접어들며 피부가 부쩍 건조해져 아침저녁으로 코어탄력세럼과 크림을 덧발랐다. 세안 후 ‘닦토’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코어탄력세럼을 발랐다. 이때 주름과 모공, 불규칙한 피부톤으로 고민인 이마와 볼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랐으며 이후 코어탄력크림은 소량씩 덜어 최대한 균일하게 발라 흡수시켰다. 피부가 유독 건조할 때는 얇게 바른 뒤 톡톡 두드려 다 흡수되면, 그 위에 다시 한번 크림을 덧발라 마무리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얼룩덜룩하던 피부톤이 안정된 것 같았다. 붉었던 피부도 진정되고, 기분 탓인지 모공도 한결 쫀쫀해진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힘을 잃었던 페이스라인이 타이트해져 턱선이 살아난 것 같아 기분 좋았다. 저녁에 듬뿍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까지 촉촉한 피부가 유지돼 메이크업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됐다.

Q. 별점과 총평 ★★★★★

평소 아이소이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좋았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코어탄력라인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어서 즐겁고 만족스러웠다. 로즈세럼 버금가게 좋은 탄력 스킨케어를 발견하게 된 것 같아 기뻤다. 탄력과 미백, 모공수렴 등 시작되는 노화로 고민하는 30대 초반 여성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용해 피부를 쫀쫀하고 건강하게 가꾸고 싶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피부가 얇고 굉장히 건조한 편이라 속당김이 심한 편이다. 또한 피부가 얇아 기미나 주근깨 같은 잡티가 많이 생겼고, 지금은 계절 변화로 인해 각질과 빨갛게 올라오면서 따갑고 간지러운 게 고민이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세안 후엔 토너를 바르고 아이크림 바른 뒤 로션으로 마무리한다.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꼭 바르려고 하고 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외출할 땐 선크림을 꼭 챙겨 바르려고 노력하고 일주일에 한두 번은 꼭 마스크 팩을 하고 있다. 피부가 너무 예민하게 좋지 않을 때엔 피부과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Q. 아이소이 코어탄력세럼/ 코어탄력크림 첫느낌

아이소이 코어탄력세럼은 제품 패키지가 예쁘기도 했고 향을 살짝 맡아봤을 때 향이 너무 좋아서 바르기 전부터 기대가 됐다. 가볍게 잘 발리고 잘 흡수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사용하기 좋았다. 그리고 은은하게 잔향이 남아 더욱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었다. 또한 굉장히 쫀쫀해 보이고 묵직한 느낌이었다. 고보습으로 주름 개선에 효과가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생각처럼 보습력도 뛰어나서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기 좋았다.

세럼은 가볍게 잘 발리고 피부에 금방 흡수가 돼 산뜻하니 좋았다. 크림은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니 뭉치는 느낌을 받아 소량으로 조금씩 덧바르니 잘 발리면서 흡수도 잘 되는 느낌이었다. 바를 때 촉촉하고 금방 흡수가 되어 보습감이 오래 지속된다는 느낌을 덜 받았고 크림은 바르고 난 뒤에도 당김이 없어 보습력이 뛰어난 것 같다.

Q. 제품 사용 방법

토너 사용 후에 코어탄력세럼, 아이크림, 로션, 코어탄력크림 순서로 발랐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끈적거리는 게 싫어서 스킨, 로션 외엔 잘 바르지 않았는데 코어탄력세럼과 크림을 바르고 나서는 끈적거림은 없고 속까지 촉촉함이 차오르는 느낌을 받았다. 건조해서 빨갛게 올라오던 붉은기가 가라앉고 속당김이 많이 줄어들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Q. 별점과 총평 ★★★★

세안 후 기초단계를 잘 챙겨발라야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좋았던 제품. 세럼은 가벼우면서도 메이크업을 하고 난 뒤에 물광 느낌이 날 만큼 촉촉했다. 코어탄력크림은 보습력이 뛰어나서 가볍진 않지만 낮에는 소량, 밤에는 듬뿍 발랐더니 효과가 더욱 좋았다. 앞으로도 구매하여 쓰고 싶은 제품이다. 또한 엄마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을 정도로 만족감이 높은 제품이었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복합성 피부. 여름철에는 지성 피부에 가까울 정도로 유분이 많은데 환절기에는 얼굴이 전체적으로 건조해지는 편이다. 특히 요즘엔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메이크업을 해도 피부가 쉽게 밀리고 뜨는데 잔주름도 더 많아진 느낌이라 안티에이징 케어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얼마 전부터 메이크업을 해도 베이스 메이크업이 떠서 각질 패드와 닦아내는 토너로 각질케어를 성실히 하고 있다. 토너 다음으로는 바로 수분 에센스를 바르고 많이 건조한 날에는 수분 크림을 발라준다. 아이&넥 크림도 꼼꼼히 발라주고 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피부가 유독 당기는 날에는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있다. 일주일에 2회 정도는 마스크팩을 하고 피부가 푸석거릴 때는 부드러운 필링젤로 얼굴 전체 각질 제거를 하고 있다. 특히 주름이 고민되는 눈가 주위에는 아이 크림을 마사지하듯 꼭 챙겨 바르는 편이다.

Q. 아이소이 코어탄력세럼/ 코어탄력크림 첫느낌

제형/텍스처/향 등: 코어탄력크림의 경우 찐득한 제형의 크림으로 은은한 장미향이다. 살짝 무거운 느낌의 텍스처지만 피부에 바르면 금세 스며들었다. 탄력 세럼의 경우 크림보다는 묽지만 쫀쫀한 타입이었다.

발림성: 세럼은 부드럽고 촉촉하게 스며든다. 농축된 질감이지만 상당히 부드럽게 발렸다. 크림의 경우 쫀쫀한 질감이라 소량을 펴서 발랐다. 소량으로도 금방 촉촉해지고 피부에 탄력이 붙는 느낌이 들었다.

보습감: 세럼은 기존에 쓰던 수분 에센스보다 훨씬 보습력이 탁월했다. 묽은 제형이지만 피부에 겉돌지 않고 곧바로 스며 수분 충전이 됐다. 크림은 주로 저녁 시간대에 사용했는데 다음 날 아침까지 촉촉함이 지속됐다.

Q. 제품 사용 방법

기존에 사용하던 토너 다음에 세럼, 크림을 순서대로 사용해봤다. 아침에는 탄력 크림을 제외하고 토너와 세럼으로 마무리했고 저녁 시간대에는 세럼 다음 크림을 얇게 여러 번 발랐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점점 선명해지는 주름 때문에 안그래도 탄력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수소문하던 중이었다. 특히 건조함과 유분기를 동시에 느끼는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 타입이라 화장품을 고를 때 성분을 따져 구매하는 편인데 아이소이는 전성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사용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피부에 탄력이 채워진 느낌이었다. 뭔가 피부 표면이 탱탱해지고 매끄러워진 느낌. 피부결도 전보다 훨씬 부드러워졌다.

Q. 별점과 총평 ★★★★★

안티에이징 제품에 이제 막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아이소이로 시작하게 돼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피부 트러블 없이 촉촉하고 밀도 있게 피부 수분과 탄력을 채워주는 느낌이다. 2주 정도 사용했는데 나처럼 복합성 피부에 트러블까지 있는 피부라면 전성분 안심할 수 있고 피부에 무해한 아이소이 제품을 선택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리치한 크림도 빠르게 스며들어 답답한 느낌보다는 탄력이 채워지는 느낌이 강해 만족스러웠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