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1월 14일(목)

[메디컬 뷰티 디렉터 변혜경의 for your beauty] 수술만큼 중요한 성형 후 애프터케어

2019-08-15 09:00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최근 성형수술 과정만큼이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 애프터케어다. 처음 초기상담을 진행하고 수술 계획과 디자인을 설계한 후 계획대로 수술이 잘 마무리되었지만 제대로 된 사후관리를 하지 못해 붓기와 같은 부작용이 남아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애프터 관리를 성형수술 과정에 함께 포함하는 성형외과가 늘고 있다.

요즘은 외모가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성형수술이 굉장히 보편화되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사람이 기존 얼굴의 콤플렉스를 성형으로 개선해 자신감 회복에 큰 효과를 얻고 있다 보니 이를 찾는 사람들은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

수술 과정은 과거보다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했고, 장비나 기술력 또한 더 좋아졌기 때문에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환자들에게는 수술 후 출혈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심심치 않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환자의 컨디션이나 피부타입에 따라 조금씩 달리 나타난다. 더불어 수술 과정에서 잘못되거나 혹은 수술 후 적절치 못한 관리로 인해 감각이 마비되는 감각신경 손상이나 표정을 짓는 근육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운동신경 손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술 과정만큼 중요한 것이 수술 후 붓기 관리라 할 수 있다. 자칫 수술 전보다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애프터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성형 후 관리는 수술 시 진행되는 절개 부위가 섬유화되어 뭉치면서 남기는 자국이 없도록 하며 진물을 동반한 염증 케어, 부종화되어 오래 지속되는 붓기를 케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사람에 따라서 일부 과민한 피부나 재생력이 떨어지는 케이스라면 맞지 않는 관리가 오히려 더 독이 될 수 있어서 획일화된 애프터 관리 보다는 나의 피부 타입이나 증상에 대한 적절한 맞춤 관리가 이루어져야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성형 후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애프터케어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 뷰티 디렉터 변혜경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