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0월 23일(수)

설레는 여름휴가에 피부는 말썽?

2019-07-10 16:36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우지안 기자] 본격적인 휴식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많은 여름철. 설레는 여름 휴가를 앞두고 꼭 챙겨야 하는 뷰티템이 있다. 내리쬐는 자외선은 피부를 혹사시키기 때문에 바캉스를 더욱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뷰티팁을 기억해둬야 한다.

뜨거운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피부는 민감하고 예민해지기 쉽다. 달아오른 피부 열을 내려주고 붉어진 피부는 진정이 간절하다.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는 화상, 피부염 등 각종 피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휴가철 피부를 위한 진정 아이템은 파우치 필수 아이템이다. 힐링과 휴식을 위한 여행에서 피부 트러블 등의 피부 고민을 안고 오지 않으려면 자외선은 차단하고 애프터 선케어로 충분한 휴식을 더해야 한다.

여름철 휴가지에서 피부 스크래치를 남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어떤 뷰티 솔루션이 필요할까. 설레는 여름 휴가의 추억을 아름답게 간직할 수 있도록 깨끗한 피부를 사수할 수 있는 몇 가지 뷰티팁.

STEP 1 뜨거워진 피부 온도 내리기


기온이 높아지면 피부 온도 또한 함께 상승한다. 장시간 외부 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기온이 1도 오를 때마다 피지 분비량 또한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이 많아질수록 피부에 가해지는 스크래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크다. 따라서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내려주는 쿨링 아이템으로 피부가 더 이상 열 받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급선무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표면은 빨갛고 붉어진 상태가 지속될 수 있다. 붉고 열 받은 피부에는 기능성 크림 대신 젤 타입의 산뜻한 쿨링젤로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내려볼 것. 피부 흡수가 빠른 제형의 뷰티템을 수시로 발라주거나 스킨 케어 단계 때 꼼꼼히 발라주면 피부 온도가 내릴 수 있다.


궁중비책 수딩 젤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쑥잎 추출물, 미네랄이 풍부한 사과수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와 활력을 공급한다. 가벼운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안전성 테스트 완료된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TEP 2 피부 진정


외부 자극으로부터 화난 피부에는 다양한 변화들이 생겨난다. 뾰루지가 나거나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 피지가 쌓이고 모공에 노폐물이 엉겨 붙어 피부결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고 푸석한 피부 상태가 될 수 있다. 평소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았던 피부였더라도 자극적인 외부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트러블과 맞닥뜨릴 수 있다. 이럴 때는 국소 부위 케어가 가능한 응급 뷰티템이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피부에 유해한 공기 및 다양한 요소들이 주변에 많기 때문에 여름 휴가 시즌은 물론이고 화장대와 파우치 필수품으로 응급 아이템이 절실하다.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식물 추출물이나 붉은기 완화에 효과적인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피부를 보호하자.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수분이 날아가기 쉬운 세안 직후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 성분을 강화해주고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성분들이 피부 체력을 탄탄하게 키워준다. 2019 겟잇뷰티 뷰라벨 1위 토너로 선정돼 제품력도 인정받았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티트리오일, 어성초추출물 등 효과 빠른 식물 성분으로 갑자기 올라온 피부 고민을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국소부위 전용 응급 스팟.

STEP 3 피부 힐링 케어


상처받은 피부에는 기능성 제품보다는 흡수가 빠르고 피부 컨디션을 단시간에 끌어올려 주는 아이템이 제격이다. 영양, 탄력 등을 챙기는 것보다 수분과 진정에 탁월한 성분의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피부 각질이 쌓여있으면 마스크팩의 유효성분이 피부 속 깊이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타입의 각질 제거제나 닦는 토너 등을 활용해 먼저 각질을 제거해준 후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제대로 된 홈케어를 위해서는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단시간에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모공 깊숙한 곳까지 도달해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뷰티 아이템으로 결점 없는 피부를 만들어보자.


보미라이 원적외선 마스크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하는 원적외선 빛으로 피부 미세혈관 확장 및 노폐물을 배출해 모공 수축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보습력과 탄력,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줘 토탈 홈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골드시트가 외부로 흩어질 수 있는 원적외선을 얼굴로 모아 1분에 2000회씩 피부 속 세포를 진동시키며 이를 통해 피부 속 대사를 촉진해 효과적으로 피부 재생을 도와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궁중비책, 보미라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nt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