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7월 20일(토)

[신쿡 뷰티 꿀팁] 기초 베이스 고르는 팁

2019-07-04 17:01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처음 화장을 시작하는 분이라면 어떤 베이스 제품이 나와 맞는 제품인지, 어떤 파운데이션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기 마련이죠? 누구나 처음은 어렵다는 점!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내용을 알려줄게요.

우선 첫 번째, 어떤 컬러를 골라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본인에게 맞는 컬러를 생각할 때 얼굴과 같은 색을 떠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절대 아니라는 점! 보통은 얼굴보다 목 톤이 조금 어두운데, 얼굴에 맞춰 컬러를 고르면 얼굴 부분은 자연스럽지만 목 부분과는 컬러가 맞지 않을 확률이 높아요. 일명 얼굴만 둥둥 뜨게 되는 것이죠.

목과 톤이 맞는 컬러를 골라야 합니다. 보통 남성분들은 23호를 쓰는 경우가 많아요. 21호는 너무 밝은 느낌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두 번째로는 본인의 민낯이 어떤지를 확인해봐야 해요.

홍조가 있어서 붉은 기가 많은지, 아니면 얼굴이 노랗게 보이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파운데이션에는 기본적으로 핑크 베이스와 옐로우 베이스가 있어요. 홍조기, 붉은 기가 많을 때는 옐로우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반대로 피부 톤이 노랗다면 핑크 베이스를 추천해요. 붉은 기가 많은 피부에 핑크 베이스를 바르면 얼굴이 더 붉어 보이기 때문이에요. 반대되는 색상의 베이스를 발라 중화시킨다고 생각하면 편하답니다.

이 두 가지만 생각해도 본인에게 조금 더 잘 맞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텍스처가 매트할수록 커버력이 더 높지만, 촉촉함은 덜해요. 물감을 스케치북에 붓질할 때 물 없이 할수록 더 또렷한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아요. 텍스처가 촉촉할수록 커버력이 떨어지니 잡티가 없고 깔끔한 피부의 경우는 비비크림을, 잡티를 가리고 싶다면 파운데이션을 추천합니다.

신쿡 뷰티 꿀팁!

1. 기초 베이스를 고를 땐 컬러 선택이 중요!
2. 얼굴과 목의 피부 톤을 맞추는 것을 명심!
3. 홍조가 있다면 옐로우 베이스, 피부 톤이 노랗다면 핑크 베이스!
4. 파운데이션은 텍스처가 매트할수록 커버력 UP! 촉촉함 DOWN!

뷰티 유튜버 신쿡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