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0월 23일(수)

[인터뷰] 블랑두부 “꿈꾸는 미래? 열정+노력으로 브랜드 론칭”

2019-05-15 14:56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나연주 기자] 최근 인플루언서들의 인기는 여느 연예인 못지않다. 자연스레 소통하며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열어주니 팬들은 그들에게 더 빠져들 수밖에 없다. 그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이기 전에 소비자로서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소개해주는 인플루언서들의 마켓. 친한 언니와 대화하듯 깊은 신뢰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수많은 팬들과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다.

30대 패션 뷰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블랑두부 이유미는 얼마 전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에서 뷰티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 영광을 안았다. 그런 그가 최근에는 선글라스 브랜드 스텔라 마리나의 전속 모델로 발탁돼 화제가 됐는데 과연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겸 뷰티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할 만하다.

아이를 낳고 육아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SNS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게 될줄 누가 알았을까. 육아맘에서 워킹맘으로, 평범한 엄마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워 12만 명이 넘는 핫 인플루언서로, SNS가 그의 삶을 바꾸어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는 SNS를 넘어 다양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그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졌다.

Q. 화보 촬영 소감

“이렇게 프로페셔널한 모델 화보 촬영은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설레기도 했다”

Q. 포토그래퍼와 호흡은 어땠나

“워낙 훌륭한 포토그래퍼분이라 잘 이끌어주셔서 훨씬 재미있고 편하게 할 수 있었다”

Q. 근황

“이번 5월이 내게는 정말 의미 있는 달이었다. 폴 포츠와의 인터뷰와 각종 대회에서 심사위원도 맡고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에서 영광스러운 수상을 하는 등 잊지 못할 경험을 하고 있다. 5월24일에는 ‘미시즈퍼스트 퀸 오브 더 코리아’에 심사위원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Q. 국내 1위 화장품 기업 LG생활건강과도 인플루언서로는 처음으로 협업한다고 들었는데

“우선 우리나라 최고 기업 LG와 함께 공동구매 마켓을 진행하게 돼 영광이다. 인스타그램 마켓 중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대기업과의 협업이라 설레면서 뿌듯하다”

Q. 요즘 공동구매하고 있는 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과 장점

“보톡스 패치 ‘보톡이’나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사용해보신 분들은 다 알겠지만 피부 결과 광에 조금 더 집중돼 있다. 무엇보다 피부 광을 중요시하는 나와 우리 고객님들에게 더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Q. 스텔라 마리나 디자인에 대해 설명해보자면

“스텔라 마리나 선글라스는 무엇보다 유행을 타지 않는다. 어떤 얼굴형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온라인 마켓 선글라스 구매에 대한 리스크가 적다”

Q. 제품을 고르는 본인만의 기준이 있다면?

“내가 직접 사용하고 착용해봤을 때 무조건 만족스러워야 진행한다. 실제로도 사용중인 제품들만 마켓을 진행하고 있다”

Q. 동안 외모 비결

“아무래도 뷰티 인플루언서 및 뷰티 칼럼리스트로서 피부를 꾸준히 가꾸고 홈케어를 열심히 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피부가 더 좋아져 동안으로 보이는 것 같다”


Q.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두부를 낳고 육아 공유 차원에서 시작했던 SNS가 운이 좋게 많은 엄마들에게 지지를 받아 시작하게 됐다”

Q. SNS를 하지 않았다면 사업도 시작하지 않았을까

“한 번도 사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아서 SNS를 하지 않았다면 사업을 한다는 생각 자체를 못 했을 거다”

Q. 꿈꾸는 미래

“지금까지 지켰던 소신을 가지고 그 열정과 노력을 토대로 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게 꿈이다”

Q. 저번 인터뷰에서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론칭 계획을 밝혔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지금은 거의 막바지 단계다. 빨리 소개해드리고픈 마음이 정말 크다. 설렘 반 걱정 반이다”

Q.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앞으로 출시될 제품을 살짝 공개해본다면?

“색조 화장의 기본인 쿠션 제품 출시 예정이다. 오랜 기간 준비해온 만큼 꼭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에디터: 나연주
포토: Keith Park(박준형)
의상: 비앤티 꼴레지오네(bnt collezione)
헤어: 살롱드뮤사이 아미 실장
메이크업: 살롱드뮤사이 단비 실장
장소: 키이스 스튜디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