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2월 15일(일)

아나테이너 코리아 참가자들, 심리 특강으로 자신감 UP

2019-02-26 14:33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라이프팀] 2월26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PROJECT ON AIR-프로젝트 온에어) 참가자들이 심리특강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대회를 앞두고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 참가자들의 자신감 고취를 위해 코칭심리 컨설턴트 정빛나의 심리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긍정마인드가 주는 힘을 주제로 한 심리코칭 교육으로 참가자들이 왜 이 대회에 참가하게 됐고 대회의 참여가 개개인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상기시키면서 동기를 강화하는 방법, 경쟁과 비교를 통해 낮아진 자존감 회복과 지속적인 평가와 가치를 인정받아야 한다는 불안을 회복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통해 멘탈을 강화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대회 결과로 누군가에게는 기회,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될 수 있지만 승패를 나누는 것이 아닌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라고 받아들이도록 인식함으로써 부정적인 인지를 긍정적 인지로 변화시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후보자들은 이번 강연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되새기고 굳은 다짐을 할 기회가 됐으며 자기 정체성에 대한 재정립을 할 수 있어 좋았다는 평을 남겼다. 실제로 교육 중 다수의 후보자가 눈물을 보였으며 특히 ‘나에게 쓰는 편지’를 통해 스스로를 다독이는 모습도 보였다.

한편 특강을 진행한 정빛나 코칭심리 컨설턴트는 “코칭심리가 인간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을 주는 심리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접할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코칭심리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리고 후보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