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2월 20일(수)

미세먼지로 뒤엉킨 피부 고민 SOLUTION

2019-02-11 11:37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우지안 기자] 최악의 미세먼지가 연일 한반도를 덮치며 피부 가려움은 물론이도 건강에도 적색등이 켜졌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그대로 유해 물질에 공격당하는 피부에는 붉은기, 트러블, 염증 등의 피부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

건조하고 가려움이 심화되는 날의 연속으로 피부에 쌓인 미세먼지는 유분과 함께 뒤엉켜 노폐물로 축적되고 모공 속으로 각종 유해 물질들이 침투해 피부 트러블과 잡티를 유발하기도 하는 것. 피부 컨디션이 매일 나빠지는 가운데 피부 손상이 눈에 띈다면 진정에 도움 되는 제품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청명한 날은 보기 드물고 점차 탁한 공기 속에 갈수록 고통 받는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장벽을 지키는 게 급선무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과 피부 수분을 지켜내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스킨 케어를 통해 화난 피부를 잠재울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와 뒤섞인 피지를 케어해주고 갑자기 일어나는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는 피부 고민 솔루션을 알아보자.

◆ 미세먼지는 피부에 어떤 영향?


우선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입자이기 때문에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미세먼지 속에는 중금속 등 신체에 유해한 물질이 들어있고 이를 마시게 되면 체내에 쌓여 장기를 망가뜨리고 작은 입자의 먼지는 폐포를 통해 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렇게 치명적인 미세먼지는 장기뿐 아니라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 피부에 자극을 유발해 피부 장벽 기능을 약화시키는 것.

접촉 피부염을 발생시키고 피부 신진대사 능력을 약화시켜 피지 조절 기능을 떨어뜨리게 되는데 피부 표면의 지방질 균형을 무너지게 만들어 가려움증과 건조증을 유발하게 된다. 약해진 피부 장벽 기능은 더욱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상태로 만들어 피부 스트레스를 가중시킨다.

또한 모공까지 침투한 미세먼지로 인해 피지와 유분으로 뒤엉킨 모공은 꽉 막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는데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 날에는 중금속, 환경 호르몬 등 피부에 최악인 물질들이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일으켤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와의 접촉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다.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사용해 직접적으로 먼지와의 접촉을 차단할 것.

◆피부 고민 솔루션


미세먼지가 피부 노화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올 만큼 미세먼지는 피부에 치명적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미세먼지뿐 아니라 실내외 온도 차로 피부에 부담이 가중되는 계절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은 줄이고 피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피부 케어가 중요하다. 미세먼지를 지워내기 위해 과도한 클렌징을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 표면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약산성 클렌저 제품으로 피부 표면을 닦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이 떨어진 피부에는 이것저것 화장품 가짓수를 늘릴 것이 아니라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진정 및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좋다.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준 뒤 효과적으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앰플을 더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줄 것.

또한 피부 스트레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산화 작용을 할 수 있는 비타민이 많은 과일과 채소 등을 섭취해 피부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미세먼지에 피부가 자극되지 않도록 화장품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피부가 노화되지 않도록 케어할 것.

[Editors’ pick]


1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귀신앰플) 복원층과 장벽층으로 이루어진 2층상 시카 앰플로 피부 자극 완화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주고 민감 지성 피부와 민감 건성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민감 피부 전용 앰플로 알부틴 성분이 함유돼 미백 케어와 더불어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하다. 뷰티 크리에이터 디렉터 파이가 추천한 아이템으로 피부 안심 성분이 함유된 앰플.

2 듀크레이 덱시안 크림 약해지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되돌려주는 크림으로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로얄젤리에서 유래한 합성 지방산 피부 생리학적 보습력을 되돌리는 유효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려준다.

3 보미라이 원적외선 마스크 얼굴 전체에 충분한 원적외선 방사로 소중한 피부를 위해 엄선된 빛을 통해 피부 수분감을 채워주고 예민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 라인을 탄력있게 가꿔주고 모공을 더욱 쫀쫀하게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사진출처: bnt뉴스 DB, 시카고, 듀크레이, 보미라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