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7월 19일(목)

뜨거운 여름, 유해 성분 적은 제품으로 힐링 케어 도전!

2018-07-10 17:44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오은선 기자]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기온에 땀이 비 오듯 흐르는 계절, 여름이다. 말라 붙은 땀에 찝찝함까지 더해져 샤워가 잦아지는 만큼 스킨 케어도 자주하게 된다. 보다 깨끗하고 상쾌한 기분을 위해서는 적절한 뷰티 아이템을 사용해 보자.

스마트한 몇 가지 제품을 구비해 두면 여름철에도 찝찝함 걱정 없는 피부와 바디 상태를 가꿀 수 있다. 여름에 제격인 스마트한 제품을 선택할 때 또 하나 체크하면 좋은 것은 제품의 성분. 피부와 바디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니만큼 방부제나 기타 불필요한 성분이 들어간 제품보다는 천연 원료가 함유된 아이템은 어떨까.

간결하고 깔끔한 성분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공식적인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보다 똑똑한 뷰티 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 무더위를 이기는 짜릿한 쿨링_페퍼민트 아이템


온종일 무더위와 사투를 벌이다 보면 불쾌지수가 높아져 짜증이 늘고 쉽게 화가 난다. 이럴 땐 쿨링 효과가 있는 페퍼민트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 기분 전환을 해볼 것.

닥터 브로너스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은 페퍼민트 오일 성분이 짜릿한 쿨링감과 상쾌함을 선사해 일명 ‘에어컨 클렌저’라 불리는 유기농 올인원 클렌저다. 세안과 보디워시, 샴푸까지 한 번에 가능해 씻는 번거로움까지 줄여준다. 또 거품을 바로 씻어내지 않고 10~20초 후에 헹구어 주면 에어컨을 튼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상쾌한 에너지가 충전된다. 더불어 미국 농무부에서 인증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성분 또한 믿음직하다.
샤워 후 ‘착한 립밥’으로 불리는 페퍼민트 오가닉 립밤까지 함께 한다면 더욱 깊은 힐링을 느낄 수 있을 것. 페퍼민트 오일이 플럼핑 효과까지 선사하는 것은 물론 멘톨 성분이 벌레 물린 곳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 방부제 걱정 없는 비타민 수분 충전_스파클링 미스트


자연친화적 뷰티 브랜드 퍼스트코스메틱은 ‘화장품용 발포정 조성물’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는 고체형 화장품에 대한 특허로 방부제 우려 없이 안전한 기능성 성분들이 배합된 발포정을 물에 녹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대표 제품 비타민 스파클링 미스트 ‘메디스트’는 각종 방부제와 유해성분이 없어 모든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체형 미스트다. 특색과 효능을 가진 4가지 기능성 태블릿을 본인 피부 타입에 맞게 물에 녹여 사용하면 된다. 또 태블릿을 물에 녹이면 발생하는 탄산수 기포들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부기완화 효과도 느낄 수 있으며, 주 성분인 비타민은 피부에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 주름방지 효능을 갖춘 것은 물론 멜라닌 색소를 환원시켜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준다.

직접 제조해서 뿌리는 방식으로 재미는 물론 방부제 걱정까지 한 번에 잡은 메디스트. 샤워 후, 취침 전은 물론 수시로 간편하게 피부 깊이 비타민 수분을 충전해보면 어떨까.

한편 퍼스트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물빛미’는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기초가 튼튼한 뿌리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슬로건 아래 피부에 해가 없는 안전한 원료와 기능성 성분을 배합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초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더운 날씨, 민감한 부위일수록 더욱 세심하게_Y존 건강 아이템


더운 여름, Y존 관리에도 소홀하지 말자. 남녀노소 민감한 부위일수록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Y존은 일반 바디워시 제품으로 씻어낼 경우 유익균까지 파괴될 확률이 있어 똑똑한 관리는 필수다.

평소에는 물로 씻어내되 일주일에 2-3회 정도, 단 가려움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하루 한 번 Y존 아이템으로 특별 관리를 하자. 제품을 물에 섞어 거품을 내 Y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씻어주면 된다. 단 병원에서 처방 받은 세정제가 아닌 일반 여성청결제를 내부에 사용하는 행동은 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니 삼가야 한다.

더불어 유해성분 없는 인증된 제품인지를 확인할 것. 콜만의 인티미트 워시 여성청결제는 합성보존제, 인공향 등 합성화학성분을 일절 배제, 자연유래 원료와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유해균은 씻어내고 유익균은 보호하는 최적의 pH5.5로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며, 유기농 캐모마일과 카렌듈라 추출물 함유로 피부 진정 및 항균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물빛미, 닥터브로너스, 콜만,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