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4월 21일(토)

에스테틱 관리 부럽지 않아!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줄 셀프 홈케어 TIP

2018-01-05 19:09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신연경 기자] 본격적으로 한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공기 속 건조함은 극에 달하고 있다. 머리카락과 옷에서 일어나는 정전기로 예민해지고 신경 쓰이는 것들이 많아지는 겨울. 우리의 피부도 마찬가지로 극 건조증에 시달리며 민감해진다.

건조한 날씨와 민감해진 피부 탓일까,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하루를 다 보낸 것 같이 들떠있는 화장과 푸석해진 얼굴. 겨울바람은 얼굴의 윤기를 사라지게 만들어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겨울철 여성의 골칫덩이로 자리 잡은 푸석한 피부를 되돌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에스테틱샵에서 전문적으로 관리받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기초 스킨케어만 꾸준히 잘 해도 피부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스테틱 부럽지 않게 윤기 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줄 셀프 홈케어 법을 소개한다.


Step1 >> 각질 제거

피부는 일정한 재생주기에 따라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고 죽은 세포, 즉 각질을 탈락시킨다. 이때 각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각질은 피부에 쌓여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일으킨다. 때문에 각질 제거는 겨울철 가장 기본적인 피부 관리법이다.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피부에 손상이 갈뿐만 아니라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순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주 2-3회 정도 세안을 마친 후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부분에 제품을 발라 부드럽게 롤링한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각질은 제거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Step2 >> 보습 관리

각질 제거 후 피부 보습은 필수다. 불필요한 각질이 떨어졌기 때문에 피부의 흡수력은 더욱 높아진 상태로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우기에 가장 적합하다. 수분감이 많은 기초 케어 제품을 사용한 후 마스크팩으로 한 번 더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자.

특별히 마유 성분의 보습 제품은 겨울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람의 피지와 흡사해 피부 흡수력이 높은 제주산 마유 성분은 피부 보습, 피부보호, 세포재생촉진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Step3 >> 영양 공급

보습력이 뛰어난 마스크팩을 이용해도 피부 속 당김 현상은 줄어들지 않고 거칠고 푸석한 피부가 지속된다면 보습 충전이 필요하다. 고보습 영양 크림으로 피부의 수분 장벽을 더욱 탄탄하고 튼튼하게 세우자.

수분감이 높은 기초 케어 제품과 마스크팩으로 피부에 수분을 채운 후 영양 크림을 사용할 때는 얼굴에 남아있는 마스크팩의 에센스를 충분히 흡수시켜야 한다. 에센스를 충분히 흡수시키지 않으면 크림이 피부에 닿지 않아 효과를 볼 수 없으며 유분감이 높아져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올겨울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줄 홈케어 Item!


1.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 부드러운 각질 관리로 피부 결을 개선해주는 필링 제품.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하여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또한 각질 제거 후 바이오 폴리머 필름이 피부에 작용해 유연한 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보호해주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든다.

2. 세자미 제주 마유 모이스처 마스크 제주산 마유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지치고 메마른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활력을 부여하는 시트 마스크 제품. 모든 피부 타입에 적절하게 사용 가능한 마스크 시트로 밀착력이 좋아 에센스를 효과적으로 흡수시킨다.

3. 라네즈 퍼펙트 리뉴 크림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성분들이 피부 결을 촘촘하게 잡아주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로 가꿔주는 고보습 크림. 갈대와 복령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개선하고 영양을 전달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세자미, 프리메라, 라네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