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2월 17일(일)

가을철 피부 고민 해결하기

2017-09-29 16:12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이혜정 기자] 건조한 계절인 가을에는 다양한 피부 문제가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가 되곤 한다. 대기 중 습도 지수가 낮아져 부쩍 건조해지는 계절에는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건조함이 배가 돼 피부 건조를 잡는 비법이 더욱 궁금해 지기 마련.

건조함과 트러블로 고민인 요즘과 같은 계절에 사시사철 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노하우가 필요할까.

SOLUTION 1 클렌징


사시사철 같은 종류의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지만 계절에 따라, 피부 상태에 따라 조금씩의 변형을 주는 것도 좋다. 피부 문제에 따라 다른 제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생겼을 때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

가을철 여러 피부 문제로 고민이라면 먼저 클렌징 제품에 변화를 줘 보자. 예민해지고 달아오른 피부를 부드럽게 정화해 줄 크림이나 오일과 같은 텍스처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SOLUTION 2 스팀타올


스팀타올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보다 원활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자극이 있을 수 있는 필링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부드럽게 각질이 제거되는 효과가 있어 유용하다.

먼저 깨끗한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준 후 얼굴을 10분 정도 감싸주자. 따뜻한 타올이 얼굴 위 각질을 부드럽게 불려 자극없이 제거하는 것을 돕는다. 피부결이 유독 거칠어져 메이크업을 하는 데도 지장이 있다고 느껴진다면 스팀타올을 활용해 관리해 보자.

SOLUTION 3 마스크팩


건조한 대기탓에 각질이 유발되고 극심한 건조함으로 인해 트러블까지 발생했다면 즉각적인 수분 관리를 통해 피부를 다스려 주는 것이 좋다.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제품으로는 마스크팩을 꼽을 수 있다.

마스크팩은 피부에 직접 부착한 후 15분정도 사용하는 제품이니 만큼 시트 및 에센스의 성분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성분들이 제외된 순한 제품으로 선택해 수분을 공급해 준 후 그 위에 수분크림 등을 덧 발라주면 완벽한 수분 관리가 가능하다.


01 프리메라 스무스 클렌징 크림 포도잎 추출 성분이 함유돼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며 부드러운 세안을 돕는 클렌징 크림.

02 바비브라운 수딩 클렌징 오일 피부 진정 효과와 보습력이 강화된 부드러운 세안이 가능한 클렌징 오일.

03 맘누리 히알루론산 아쿠아드롭 마스크팩 복합 히알루론산 함유로 뛰어난 보습효과를 자랑하는 마스크팩.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9가지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전하다.

04 랑콤 블랑 엑스퍼트 데이 크림 피부 균일도, 투명함, 결 개선의 효과가 있는 미백 기능성 수분크림.
(사진출처: 맘누리, 프리메라, 바비브라운, 랑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