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9월 24일(일)

롱 스커트 코디 정복하기

2017-05-18 15:20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이혜정 기자] 요즘 스커트 길이의 대세는 ‘롱’이라고 할 수 있다. 겨울부터 꾸준하게 유행이던 롱 스커트는 날이 따뜻한 봄에도 여전한 강세다.

무릎 아래로 훌쩍 내려오는 길이의 롱 스커트 및 롱 원피스는 여성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도 효과적인 한편 활동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는 아이템이다. 스타들의 롱 스커트 코디를 참고해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 해 보자.

롱 스타일의 매력


롱 스타일의 패션에서는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짧은 길이감의 미니스커트에서는 나오기 힘든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롱 스타일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롱 스타일은 스커트로도 원피스로도 연출할 수 있어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기가 쉽고 단아한 길이감으로 공적인 자리에서도 매치하기가 편해 다양한 때와 장소에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타일 01. 롱 스커트


롱 스커트는 어떤 상의를 매치하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코디하는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롱 스커트는 그 자체 만으로 패션에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상의를 아예 심플하게 연출해 스커트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도 좋고, 상의를 화려하게 선택해 완벽하게 눈에 띄는 코디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스타일 02. 롱 원피스


롱 원피스는 다른 코디 고민 없이 원피스 하나 만으로도 코디를 완성할 수 있어 의상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소재나 디자인, 디테일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같은 롱 원피스지만 전혀 다른 이미지를 구사하기도 쉽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레이나스 러플 등의 디테일이나 환한 컬러를 선택해 보자.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트임이 가미된 스타일에 도전해 볼 것.

롱 스타일 코디 tip


키가 작은 여성들이라면 롱 스타일에 도전하는 것이 망설여질 수 있다. 대체적으로 키가 작은 여성들에게 추천되는 스타일은 하의는 짧게 연출하는 것이기 때문.

롱 스타일 코디를 시도하고 싶지만 키가 작아 고민이라면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에 주목 해 보자. 허리선을 높게 연출해 다리가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또한 롱 스타일에는 굽이 있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이웨이스트 스타일과 굽이 있는 신발이라면 키가 작은 여성들이라도 롱 스타일을 멋스럽게 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