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 news

10월 21일(일)

‘2017 수능’ D-7, ★ 누가 누가 응시하나?

2016-11-10 08:00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김희은 기자] 수능 시즌이 돌아왔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오는 2016년 11월17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전국 고사장에서 실시된다.

연예계 스타들 역시 예외는 아니다. 벌써부터 수시 합격으로 대학 입학 소식을 전하는 스타는 물론 정시를 앞둔 스타까지. 수능까지 단 7일을 앞둔 현재, 올해 수능을 치르는 98년생 연예인들은 누가 누가 있을까.

‘수능 보러 가요~’ 입시 준비하는 ★

최근 타이틀곡 ‘TT’로 대세 행보를 잇고 있는 걸그룹 트와이스 중 올해 98년생인 멤버 다현이 수능에 응시한다. 일명 ‘파워 청순돌’이라 불리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막내 신비, 엄지 또한 입시를 위해 시험장을 찾는다.

‘보니하니’ MC로서 능숙한 진행 실력과 발랄한 매력으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신동우도 올해 98년생으로 입시에 응한다. 11월 컴백을 앞둔 그룹 업텐션 환희, 웨이 또한 바쁜 스케줄 준비에도 수능 대비에 한창이다. 특히 멤버 웨이는 96년 생으로 늦깎이 수험생이다.

이외에도 에이프릴 채원, 전 에이프릴 멤버이자 배우로 전향한 이현주, 씨엘씨(CLC) 장예은, 세븐틴 디노, 펜타곤 정우석, 우주소녀 은서, 하이틴 은진, 혜주, 에이디이(A.De) 해영, 초윤 등이 올해 입시 대열에 합류한다.


‘수능 NO’ 활동에 전념 할래요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 스타들도 있다. 각 소속사 측에 따르면, 최근 Mnet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에서 강렬한 인상을 심은 래퍼 제이니와 대표 ‘청순돌’ 러블리즈 정예인은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입시를 미룰 예정이다.

또한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던 플레디스 걸즈 정은우, 강예빈, 주결경도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방송 이후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데뷔한 주결경은 중국 국적이지만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데뷔로 인해 1년 늦게 입학해 올해 고3인 방탄소년단 정국(97년생)도 입시를 미룬다. 이외에도 세븐틴 승관, 업텐션 샤오, 아스트로 문빈, 라키, 임팩트 웅재 등이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합격했다 전해라~’ 이외의 행보 ★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이자 래퍼 MC그리(김동현)가 최근 인하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모집에 최종 합격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5월 MC그리는 첫 데뷔 싱글 ‘열아홉’을 발매,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이후 2연작 더블 싱글 시리즈 ‘그리얼리티 part.1(GREEality Part.1)’ 발매하며 타이틀곡 ‘이불 밖은 위험해’로 활발한 행보를 보인 바 있다.

걸그룹 베리굿 다예, 세형, 고운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수시 모집에 합격한 상태로, 이중 고운만 수능에 응시할 예정이다.

배우 서신애는 98년생임에도 불구, 검정고시를 통해 지난 2016년도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에 입학했다. 현재 16학번으로 재학 중이다. (사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ws.co.kr
1 2 3 4